Framer, 프로토타이핑의 한계를 넘어 개발과의 간극을 좁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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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 디자이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인터랙션 디자이너, 개발자와의 소통을 개선하고 싶은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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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mer, 프로토타이핑의 한계를 넘어 개발과의 간극을 좁히는 방법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서: Framer를 통한 실감 나는 인터랙션 구현 및 개발 협업 강화

핵심 디자인 컨셉

디자인 작업 시 개발자와의 소통 단절 및 사용자 경험 전달의 어려움을 겪는 디자이너들이 Framer라는 툴을 통해 실제 동작하는 듯한 인터랙션을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발자와의 협업 효율을 높이며 디자이너의 역할을 확장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디자인 방법론 및 원칙

  • 현실적인 프로토타이핑의 필요성: 정적인 디자인 결과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사용자의 실제 경험(스크롤, 애니메이션 등)을 구현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Framer의 확장성과 현실성: 복잡한 인터랙션 구현 및 퍼블리싱까지 가능한 Framer의 확장성과 실제 개발 구조를 따르는 학습 곡선을 장점으로 제시합니다.
  • 낯섦 극복과 점진적 학습: 새로운 툴 학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낯섦과 반복적인 실패를 팀원들과 함께 극복하며 개발 감각을 익히는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 시각적 소통 강화: 말이나 설명 대신 직접 시연하며 디자인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여 합의 속도를 높이고 공유 언어를 구체화하는 방식을 제시합니다.
  • 디자이너 역할의 확장: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을 넘어, 화면을 움직이고 실제 구현을 실험하는 '실험가'로서 디자이너의 역할이 확장됨을 보여줍니다.

디자인 임팩트

Framer 사용을 통해 디자이너는 사용자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개발자와의 오해를 줄여 프로젝트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 과정에서 개발적인 사고를 내재화하며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업계 반응 및 트렌드

토스와 같은 유수의 조직에서 Framer를 활용한다는 언급을 통해 업계에서의 긍정적인 활용 사례와 기대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이핑 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톤앤매너

디자인 실무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공감하며, 해결책으로서 새로운 툴(Framer)을 탐색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솔직하고 진솔하게 풀어내어 실무자들의 공감을 얻는 톤앤매너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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