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lock" 패키지 매니저 개발 중 zlib 라이브러리 설치 난항 및 개발 과정 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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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젝트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의존성 관리 및 빌드 시스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주니어 개발자에게 유용합니다. 특히 CMake와 `FetchContent` 사용 경험이 적거나, 라이브러리 빌드 오류 해결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받고 싶은 개발자에게 추천합니다.

🔖 주요 키워드

핵심 기술: "Deadlock"이라는 야심찬 패키지 매니저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C++ 라이브러리(zlib) 설치 시 겪는 어려움과 그에 대한 개발자의 회고를 다룹니다. 빌드 시스템 설정 및 의존성 관리의 복잡성을 강조합니다.

기술적 세부사항:
* zlib 라이브러리 설치 문제: zlib 라이브러리 설치 시 첫 시도에 빌드에 실패하며, 재설정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이는 C++ 프로젝트에서 외부 라이브러리를 통합하는 과정의 일반적인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 FetchContent vs. 로컬 라이브러리 포함: 동적으로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FetchContent를 사용한 결정에 대해 회의감을 느꼈으며, 이미 소스 폴더에 라이브러리가 존재한다면 빌드 시점에 하위 디렉토리를 직접 포함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했습니다.
* 개발 규칙 재고: 기존에 세웠던 개발 규칙을 무시하고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개발자의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 문서 탐색: 문제 해결을 위해 zlib 라이브러리의 공식 문서를 탐색하고 있으며, JSON 문서만큼 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발 임팩트:
* 외부 라이브러리 의존성 관리 및 빌드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더 효율적인 접근 방식을 고려하게 합니다.
* 개발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경험을 공유하여 다른 개발자들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톤앤매너: 개발자의 솔직하고 경험 중심적인 회고를 담고 있으며, C++ 빌드 시스템의 고충을 현실적으로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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