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Code 2200 문제 해결: 효율적인 K-Distant Indices 탐색을 위한 Greedy 및 Pointer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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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알고리즘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개발자, 효율적인 배열 탐색 및 포인터 기법을 학습하려는 모든 레벨의 개발자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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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기술: LeetCode 2200번 문제인 'Find All K-Distant Indices in an Array'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Greedy 전략과 두 개의 포인터(start pointer)를 활용하는 기법을 제시합니다.
기술적 세부사항:
* 문제 정의: 주어진 배열 nums
, 키워드 key
, 거리 k
에서, |i - j| <= k
를 만족하는 nums[j] == key
인 j
가 하나라도 존재하면 인덱스 i
를 k-distant 인덱스로 간주하고, 이를 오름차순으로 반환하는 문제입니다.
* 효율적인 접근: 모든 i
에 대해 모든 j
를 확인하는 대신, key
가 나타나는 각 인덱스 j
를 기준으로 [j - k, j + k]
범위 내의 모든 i
를 결과 집합에 추가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 Greedy + Pointer: start
포인터를 도입하여 이미 처리된 인덱스를 재확인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key
를 찾을 때마다 start
포인터를 해당 key
의 k
범위 오른쪽 끝까지 이동시키면서 [j-k, j+k]
범위에 포함되는 start
인덱스를 결과에 추가합니다.
* 코드 구현: C++, Python, JavaScript 등 다양한 언어로 솔루션 코드가 제공되며, 공통적으로 start
포인터를 이용하여 선형 시간 복잡도를 달성합니다.
* 복잡도:
* 시간 복잡도: O(n) - 배열을 한 번만 순회합니다.
* 공간 복잡도: O(1) - 결과 배열을 제외한 추가 공간은 상수입니다.
개발 임팩트: 이 접근 방식은 불필요한 반복 계산을 제거하여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특히 대규모 배열에서 특정 패턴을 찾는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법입니다.
커뮤니티 반응: 콘텐츠는 이 해결책을 'clean and optimal'하다고 설명하며, Greedy와 Pointer 기법의 좋은 예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