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기반 D&D 5E 스타일 게임플레이 시스템 구축: Dice and Dragons 프로젝트

🤖 AI 추천

이 콘텐츠는 Unreal Engine을 사용하여 D&D 5E와 유사한 게임플레이 시스템을 모듈화하여 구축하려는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데이터 기반 디자인, 플러그인 개발에 관심 있는 미들/시니어 레벨의 게임 개발자나 프로그래머에게 적합합니다. Unreal Engine의 Primary Data Assets 활용 및 클린 아키텍처 구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개발자에게도 추천합니다.

🔖 주요 키워드

💻 Development

핵심 기술

Unreal Engine 5를 사용하여 D&D 5E 스타일의 완전 모듈화되고 데이터 기반의 게임플레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캐릭터 생성, 스탯, 종족, 클래스, 능력, 아이템, 주문 등 RPG 핵심 요소를 포괄하는 기능적인 툴킷을 제공합니다.

기술적 세부사항

  • Unreal Engine Primary Data Assets 활용: 종족, 주문, 능력 등 모든 게임 요소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 모듈화 및 유연성: 복잡하게 얽힌 블루프린트 대신 깔끔한 컴포넌트 기반으로 설계됩니다.
  • 개발자 친화적: 블루프린트 지원 및 가독성 높은 C++ 코드 작성을 지향합니다.
  • 마켓플레이스 플러그인 목표: 적절한 문서와 예제를 포함하여 마켓플레이스 판매를 염두에 둡니다.
  • 핵심 데이터 구조: 종족, 클래스, 특성에 대한 핵심 데이터 구조 생성.
  • 간단한 캐릭터 에디터 UI: 생성된 데이터를 선택하고 표시하는 UI 개발.
  • 계산된 스탯 표시: HP, AC, Speed, 능력치 보정치 등 표시.
  • 폴더 구조 및 플러그인 설정: 프로젝트의 초기 아키텍처 구성.

개발 임팩트

  • 재사용 가능하고 안정적인 D&D 스타일 게임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여 반복적인 개발 시간을 단축합니다.
  • 높은 유연성과 모듈성을 통해 다양한 RPG 시스템으로 확장 및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합니다.
  • 잘 정의된 데이터 구조와 클린 아키텍처는 장기적인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보장합니다.

커뮤니티 반응

커뮤니티 반응은 아직 명시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으나, 개발자는 앞으로의 개발 과정(성공 및 실수 모두)을 공유하며 피드백을 받을 예정입니다. 특히 UE5 D&D 템플릿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묻고 있습니다.

톤앤매너

개발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며, 솔직하고 투명하게 프로젝트 진행 상황, 기술적 결정, 발생 가능한 문제점들을 공유하는 톤앤매너를 유지합니다. 이는 개발 과정 자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커뮤니티 참여를 독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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