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디자인 콘퍼런스 '심플리시티'를 통해 본 혁신적인 디자인 시스템과 AI 활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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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디자인 콘퍼런스 '심플리시티'를 통해 본 혁신적인 디자인 시스템과 AI 활용 전략

핵심 마케팅 인사이트

토스의 '심플리시티' 콘퍼런스는 단순히 디자인 결과물을 넘어,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 방식의 혁신'과 'AI 기반의 효율적인 그래픽 제작'에 집중하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주요 마케팅 전략

  • 업무 방식 개선을 통한 디자인 시스템 효과 극대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 시스템 자체뿐 아니라 개발 완료 전 컴포넌트 사용, 버전별 배포 등 업무 프로세스 전반의 변화를 모색합니다.
  • 자체 툴 개발을 통한 브랜드 맞춤형 그래픽 생성: '토스트'와 같은 자체 생성형 AI 툴을 개발하여 브랜드 고유의 그래픽 스타일을 학습시키고, 비디자이너도 쉽게 고품질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 생성형 AI 활용의 디자이너 역할 재정의: AI가 그래픽 제작의 효율성을 높이지만, '토스트'의 코어를 만들고 진화시키기 위한 인간 디자이너의 역할이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디자이너의 전문성을 재확인합니다.
  • 자체 디자인 에디터 개발을 통한 워크플로우 최적화: 프레이머의 한계를 극복하고 플러그인 커스터마이징 등 토스의 업무 방식에 최적화된 '데우스'와 같은 자체 디자인 툴을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협업 효율을 개선합니다.
  • 새로운 방식 도입을 위한 설득 및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혁신적인 방식 도입 시, 사람들을 설득하는 과정과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함을 시사합니다.

마케팅 임팩트

이 콘텐츠는 디자인 조직이 당면한 효율성 증대, 협업 강화, 최신 기술(AI) 도입 등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디자인 시스템과 내부 툴 개발이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일하는 방식' 자체를 개선하는 전략적 접근임을 보여주며,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시장 반응 및 성과

언급된 성과는 없으나, 토스가 디자인 콘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점에서 업계 내에서의 혁신 선도 이미지 구축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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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지향적이고 구체적인 사례를 기반으로, 혁신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전문적인 톤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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