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시스템 개발 로드맵: 신규 기능 아이디어 탐색 및 실무 개선

🤖 AI 추천

CRM 시스템 구축 또는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프로덕트 매니저, 소프트웨어 개발자, 혹은 비즈니스 기획자에게 유용합니다. 특히,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기능을 발굴하고 시스템을 개선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주요 키워드

📋 Planning

핵심 기획 인사이트

CRM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개발뿐 아니라 신규 기능에 대한 깊이 있는 사고와 아이디어 탐색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점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주요 전략 및 방법론

  • 대시보드 지속적 개선: 기존 대시보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반복적인 개선 작업을 수행합니다.
  • UI/UX 미세 조정: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소규모 UI 개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 향후 모듈 컴포넌트 스텁(stub) 작성: 미래에 구현될 모듈들의 기반이 되는 컴포넌트 구조를 미리 정의하고 코딩합니다.
  • 사용자 기능 아이디어 수집: CRM 사용자들에게 실제로 필요하지만 현재 존재하지 않는 기능을 질문하여 신규 기능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비즈니스 임팩트

지속적인 개선과 사용자 피드백 기반의 기능 개발은 CRM 시스템의 효용성을 극대화하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장기적으로는 고객 유지율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시장 동향

개인화되고 예측 가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CRM 솔루션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개발자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통해 혁신적인 기능을 발굴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습니다.

톤앤매너

개발 과정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동종 업계 종사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건설적이고 개방적인 톤앤매너를 유지합니다.

📚 실행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