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Q로 WebAssembly FPS 게임 개발 경험: Three.js & Rust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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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 내에서 실행되는 FPS 게임을 Amazon Q로 개발한 경험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웹 개발

대상자

  • 웹 게임 개발자 및 WebAssembly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개발자
  • 중급~고급 수준의 JavaScript, Rust, WebAssembly, Three.js 경험자

핵심 요약

  • WebAssembly(WASM)를 활용한 고성능 물리 엔진 및 AI 로직 구현 (Rust로 작성, Three.js와 연동)
  • Three.js 기반의 PBR 재질HD 환경 맵을 사용한 고품질 3D 그래픽 렌더링
  • Amazon Q를 통해 대규모 코드베이스 자동 생성모듈화된 프로젝트 구조(core, graphics, missions 등)

섹션별 세부 요약

  1. WebAssembly Integration
  • Rust로 컴파일된 WebAssembly 모듈을 활용한 물리 엔진 및 AI 계산
  • JavaScript로 게임 루프 관리 및 가벼운 AI 로직 처리
  1. 3D Rendering
  • Three.js를 사용한 PBR 재질(subsurface scattering, normal mapping) 및 HD 환경 맵 적용
  •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입자 시스템으로 시각적 효과 강화
  1. Mission System
  • 미션 타입(적 제거, 아이템 수집, 영역 도달, 보스 처치) 및 보상 시스템 구현
  • HUD미션 UI를 통한 플레이어 진행 상황 추적
  1. Weapon System & Enemy AI
  • 무기 종류피해 모델 관리
  • WebAssembly 기반 행위 트리(Behavior Trees)로 적 AI 로직 구현
  1. 프로젝트 구조 및 기술 스택
  • Amazon Q를 통한 대규모 코드 자동 생성
  • Rust + wasm-pack, Node.js, npm scripts빌드 자동화

결론

  • Amazon Q를 활용한 WebAssembly + JavaScript 기반의 FPS 게임 개발은 고성능 3D 그래픽AI 기능 통합의 가능성을 실증하며, 모듈화된 프로젝트 구조자동화된 빌드 프로세스가 핵심 성공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