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t Hackathon Day 8/30: Week 1 Post Mortem & Week 2 Plans 요약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앱 개발
대상자
- AI/게임 개발자, UX/UI 디자이너, Campaign Tool 사용자
- 난이도: 중급~고급 (AI 통합, 아키텍처 설계, UX/UX 우선 설계 경험이 필요)
핵심 요약
- AI Pathfinder World Builder 개발 목표: 맵 생성, 로어 편집기, NPC 생성기(Agentic Capabilities), Pathfinder MCP 도구, AI GM(MCP + 규칙 통합)
- UI/UX 우선 설계 전략: 백엔드 아키텍처 설계 전 UX 허브 설계로 Pain Point 해결
- Claude4 통합 계획 및 ElevenLabs GM/NPC 음성 통합
섹션별 세부 요약
1. 프로젝트 개요 및 기능 목록
- AI Pathfinder World Builder는 Campaign Manager 기능으로 맵, 로어, NPC, 규칙 통합, AI GM 등 핵심 기능 제공
- ElevenLabs 통합으로 GM/NPC의 음성 인터페이스 구현
- Agentic Capabilities 기반의 Surprise Feature 개발 예정
2. UI/UX 우선 설계 전략
- UI/UX 설계가 백엔드 아키텍처 설계에 직접 영향을 미침
- Pain Point 분석 → UX 설계 → 백엔드 최적화 순으로 개발
- 기본적인 플랫폼 변화 가능성에 대비한 유연한 설계
3. 현재 진행 상황 및 계획
- StoryForge 도메인 이름 오타로 프로젝트 명 변경
- Week 2 계획:
- 맵, 로어, 캐릭터 UI 완료
- 초기 AI 채팅 기능 구현
- AI 기능 추가: 맵, 로어, 캐릭터에 AI 기반 생성 도구 통합
결론
- UX/UX 우선 설계로 백엔드 아키텍처의 유연성 확보, Claude4 통합으로 AI 기능 강화
- 기술적 세부 사항이 증가할 예정이므로 AI 모델 통합, UX 테스트, 백엔드 최적화에 집중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