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링크로 인스타그램 가입하면 돈을 준다? ‘추천’ 수익모델 테스트 중
카테고리
마케팅
서브카테고리
그로스 마케팅
대상자
소셜 미디어 크리에이터, 마케팅 담당자, 플랫폼 사용자
핵심 요약
- 인스타그램은 '추천(Referrals)'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최대 2만 달러(약 2,700만 원)의 보상을 제공하는 테스트 중이다.
- 크리에이터는 링크를 통해 가입한 새 사용자당 100달러 또는 1,000회 '적격 방문'당 1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 이 프로그램은 주로 미국 내 일부 선택된 크리에이터만 참여 가능하며, 테스트 기간은 5월부터 6월까지 약 6주간이다.
섹션별 세부 요약
###1. 프로그램 개요 및 참여 조건
- 인스타그램은 '추천(Referrals)'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을 테스트 중이다.
- 보상은 최대 2만 달러(약 2,700만 원)까지 제공되며, 미국 내 일부 선택된 크리에이터만 참여 가능하다.
- 테스트 기간은 5월부터 6월까지 약 6주간 진행된다.
###2. 보상 체계
- 크리에이터는 링크를 통해 가입한 새 사용자당 1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 또는 1,000회 '적격 방문'마다 100달러를 지급받는 방식이다.
- 메타는 제3자 파트너 '글리머(Glimmer)'와 협력해 지불을 처리한다.
###3. 인스타그램의 크리에이터 투자 전략
- 인스타그램 CEO 아담 모세리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투자 규모를 수십억 달러 수준으로 언급했다.
- 이는 크리에이터의 도달 범위 확대를 위한 물리적 인프라 투자도 포함된다.
- 2018년 이후로 크리에이터는 인스타그램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4. 경쟁 플랫폼과의 경쟁 전략
- 인스타그램은 틱톡이나 유튜브와의 경쟁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으로 보인다.
- 틱톡은 사용자에게 초대 시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유사한 프로그램을 도입한 바 있다.
- 인스타그램은 틱톡의 '브레이크스루 보너스'를 도입하고, 일부 크리에이터와 독점 릴스 계약도 체결했다.
###5. 크리에이터의 의견 및 전망
- 많은 크리에이터는 인스타그램의 빈번한 기능 변경에 대해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고 있다.
- 예세니아 허드슨은 "인스타그램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어떤 기능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알 수 없습니다"라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이 사용자 기반 확장과 크리에이터 생태계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결론
-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수익 모델을 강화하고, 경쟁 플랫폼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천' 프로그램을 테스트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