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UI 기반 iOS 오디오 플레이어 개발: iCloud 및 SQLite FTS5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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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직접 만든 오디오 플레이어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앱 개발

대상자

iOS 개발자 및 로컬 음악 라이브러리 관리가 필요한 사용자

난이도: 중급 이상 (Swift, SwiftUI, SQLite 기술 필요)

핵심 요약

  • Apple의 유료화 및 기능 제한(iCloud 동기화, 풀텍스트 검색)에 대한 사용자 권한 부재 해결
  • SwiftUI + SQLite FTS5 기반 설계로컬 음악 관리iCloud 파일 접근 최적화
  • Security-scoped bookmarks 제약 대응: 파일 사본 저장백그라운드 복사 기술 적용

섹션별 세부 요약

1. 문제 인식 및 요구사항 정의

  • Apple Music/iCloud Music Library: 유료 구독 필수중단 시 데이터 접근 차단
  • 외부 앱: 구독 기반 과금검색·임포트 기능 부족
  • 요구 기능: iCloud 폴더 풀텍스트 검색, 음악 재생 큐, 로컬 우선 환경

2. 기술적 선택 및 구현

  • SwiftUI + Swift Actor 활용: 선언적 UI, 스레드 안전성 확보
  • SQLite FTS5: songs_fts, source_paths_fts 인덱스 활용, BM25 기반 관련도 정렬
  • AVFoundation + AVAudioPlayer: 메타데이터 분석 및 재생 컨트롤
  • iCloud 파일 접근: security-scoped bookmarks 제약 대응, 파일 사본 저장

3. 개발 환경 및 제한사항

  • Xcode의 SwiftUI 프리뷰 한계: iCloud 기능 모의 구성 필요
  • iOS 샌드박스 정책: 외부 폴더 접근 제한, 앱 내 파일 복사 필수
  • PWAs 제한: Web Bluetooth/USB/NFC 미지원, iOS 기기 제약

4. 사용자 피드백 및 대안 제안

  • Musicolet, Symfonium, Navidrome오프라인 음악 플레이어 추천
  • Winamp, foobar2000디자인/기능 향상 필요
  • Apple Music 로컬 파일 사용iTunes 동기화 방법 공유

결론

  • SwiftUI + SQLite FTS5 기반 로컬 음악 관리 앱 개발로 Apple 제한 극복 가능
  • iCloud 파일 접근파일 사본 저장 기법 적용 필수
  • iOS의 폐쇄성으로 인한 개발자/사용자 권한 제한 지속, PWAs 및 오픈소스 대안 활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