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 File Architecture for AGI Softwar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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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인공지능

대상자

- Python 개발자, AGI(인공일반지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초보자 및 경험이 있는 개발자

- 난이도: 초보자도 쉽게 적용 가능한 최소한의 설정이 필요한 경우

핵심 요약

  • "Lazy File Architecture"의 핵심은 LivinGrimoirePacketDLC 파일을 통해 1줄의 코드로 스킬 추가 가능
  • 모듈화된 스킬 관리를 통해 DLC 파일로 재분류실험적 개발이 용이
  • 런타임 중 스킬 재로딩 기능 제공 (LISP 같은 언어에서만 가능했던 기능)

섹션별 세부 요약

1. 주요 구조 및 설정

- Brain 클래스를 통해 AGI의 기본적인 메시지 처리 루프 생성

- brain_queue 사용으로 입력/틱/스킬 실행을 비동기로 처리

- threading.Thread틱 처리사용자 입력을 별도 스레드로 분리

- TICK_INTERVAL 변수로 틱 주기 조절 가능

2. DLC 파일 기반의 스킬 관리

- .py 확장자에 DLC 포함된 파일을 동적으로 로드하여 스킬 추가

- importlib.import_module()을 통해 런타임 모듈 로딩

- add_DLC_skills() 메서드로 스킬 등록실행

- DiHelloWorld, DiSayer, DiTime 등의 스킬 클래스를 예시로 제공

3. 동적 재로딩 기능

- 런타임 중 DLC 파일 수정스킬 재로딩 가능

- LISP과 유사한 동적 프로그래밍 기능 제공

- importlib.reload() 또는 모듈 재로딩 기법 사용 (문서에 명시되지 않음)

결론

  • AGI 프로젝트 초기 개발 단계에서 최소한의 설정으로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구축할 수 있으며, DLC 파일 기반의 모듈화를 통해 유연한 확장성을 확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