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처음으로 만든 파이썬 행맨 게임을 깃허브에 업로드했다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바이브코딩
대상자
- 초보 프로그래밍 학습자, GitHub 사용법을 배우는 사람들
- 난이도: 초급 (파이썬 기본 문법, Git 기초 이해 필요)
핵심 요약
- 행맨 게임은
collections.Counter
와random
모듈을 사용해 랜덤 단어 추출 및 추측 로직 구현 - GitHub을 통해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README.md
파일로 문서화하여 협업 및 공유의 기초를 다짐 - "작은 프로젝트 완성"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공개 학습을 통해 커뮤니티 활동을 활성화
섹션별 세부 요약
1. 프로젝트 개요
- 첫 번째 개인 프로젝트로, 파이썬을 기반으로 한 행맨 게임 개발
- 사용 기술:
random
,collections.Counter
, 터미널 I/O - 게임 기능: 랜덤 단어 추출, 추측 시도 추적, 승패 판정
2. GitHub 활용
README.md
파일을 통해 프로젝트 설명 및 사용법 정리- Git + GitHub을 통해 코드 저장 및 공유, 버전 관리 실습
3. 학습 전략
- 작은 프로젝트 완성이 10개의 튜토리얼보다 효과적
- GitHub은 초보자도 즉시 활용해야 함
- 공개 학습을 통해 일관성과 커뮤니티 참여를 강화
4. 향후 계획
- HTML + CSS로 정적 웹사이트 개발 예정
- JavaScript 기반 프로젝트로 확장
- 모든 프로젝트를 GitHub에 업로드하고 주간 업데이트 공유
결론
- 작은 프로젝트로 시작해 GitHub에 공개하는 것이 실무 경험과 커뮤니티 활동에 효과적
collections.Counter
와random
모듈을 활용한 행맨 게임은 Python 학습의 실전 적용 사례- 향후 HTML/CSS, JavaScript로의 확장은 전문성 향상의 기반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