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oo CE 자동 재고 평가 기능 설정 가이드
AI Store에서 AI코딩으로 만들어진 앱을 만나보세요!
지금 바로 방문하기

Odoo CE: 자동 재고 평가 기능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개발 툴

대상자

중소기업의 재무/재고 관리 담당자, Odoo Community Edition 사용자.

난이도: 중간 (수동 설정이 필요하지만 복잡한 프로그래밍은 요구되지 않음)

핵심 요약

  • Odoo 17 Community Edition자동 재고 평가 기능을 지원하나, UI가 제한적이며 수동 설정이 필수
  • "Stock Accounting Automatic" 그룹"Show Accounting Features - Readonly" 그룹 활성화 필요
  • 제품 카테고리에서 "Automated" 평가 방식 설정과 재고 회계 계정 구성이 핵심

섹션별 세부 요약

1. 사용자 계정에서 기능 활성화

  • "Stock Accounting Automatic" 그룹을 사용자에게 할당
  • Technical 탭에서 "Stock Accounting Automatic" 그룹 활성화 필요
  • 예시: Settings > Users & Companies > Users에서 사용자 선택 후 그룹 추가

2. 회계 기능 표시 설정

  • "Show Accounting Features - Readonly" 그룹을 사용자에게 추가
  • "Inventory Settings"에서 회계 기능을 활성화 가능
  • 그룹 추가 경로: Settings > Users & Companies > Groups

3. 제품 카테고리 구성

  • 재고 평가 방식"Automated"으로 설정
  • "Standard" 또는 "FIFO" 같은 원가 계산 방식 선택
  • 재고 평가 계정, 재고 입력/출력 계정, 재고 장부 설정 필수
  • 예시 경로: Inventory > Configuration > Product Categories

결론

  • Odoo Community Edition에서 자동 재고 평가를 사용하려면 3단계 수동 설정이 필수이며, SME의 통합 재무-재고 관리에 유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