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자, 3000앱 100억 매출 달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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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앱 3000개를 만들고 연 매출 100억을 달성한 1인 개발자, 케빈님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앱 개발, DevOps

대상자

  • *1인 개발자, 스타트업 창업자, 앱 비즈니스 희망자**
  • 난이도: 중간 (실무 전략과 도구 활용 중심)*

핵심 요약

  • 3000개 앱 개발 + 연 매출 100억 달성
  • Fastlane + 셸 스크립트 자동화로 앱 생산성 10배 향상
  • 트렌드 기반 빠른 배포 +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

섹션별 세부 요약

1. 초기 경력과 앱 개발 시작

  • 2011년 컴퓨터공학과 졸업 후, 국비지원 학원에서 앱 개발 학습
  • 무역회사에 입사 후, 1년간 자유로운 앱 개발 허용
  • 포켓몬고 커뮤니티 앱으로 하루 80만원 광고 수익 달성

2. 커뮤니티 앱 전략과 자동화 시스템

  • 포켓몬고 형식을 기반으로 연예인/게임 커뮤니티 앱 대량 개발
  • Fastlane + 셸 스크립트로 자동 빌드/배포 시스템 구축
  • 하루 5개 앱 생산 가능하게 되면서 2018년 매출 15억 달성

3. 게임 개발로 매출 확장

  • 2020년 코로나 시기, 100억 원 연 매출 달성
  • 게임 개발자와 협업하여 인디 개발자 인큐베이팅 진행
  • 7개 게임 출시 중, 1개 게임이 20억 원 연 매출 기록

4. 현재 전략과 시장 인식

  • 앱 개발은 전체의 20% → 마케팅(40%), 운영(40%)이 핵심
  • 트렌드 키워드 활용 (예: 최순실 사태 시 관련 키워드 반영)
  • AI 기반 게임 개발 자동화 확대 예상

결론

  • "앱은 시도 횟수가 성공 확률" → 빠른 배포 + 트렌드 타기 전략 필수
  • Fastlane + 셸 스크립트 자동화 도입으로 생산성 극대화
  • 광고보다 마케팅/운영 전략에 집중해야 성공 가능
  • "앱 시장은 죽지 않았다" → 지속적 시도와 트렌드 반영이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