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 a Multiplayer Pixel Game with Go & Re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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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테고리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 개발

서브카테고리

웹 개발

대상자

  • 웹 개발자, 오픈소스 프로젝트 참여자,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들
  • 난이도: 초보자 ~ 중급자 (기초 웹 기술 이해 필요)

핵심 요약

  • "Pet the Pixel"은 사용자 간 협업을 강조한 미니멀리스트 멀티플레이어 웹 게임으로, Go + React + Dragonfly + Protocol Buffers 기술 스택을 기반으로 구현됨
  • Global CounterDragonfly를 사용해 고속, 분산 저장이 가능하며, Protocol Buffers를 통해 BW 절감프리타입 호스팅 제한 준수
  • Mantine UI를 기반으로 한 간결한 인터페이스CSS 애니메이션으로 모션 디자인을 구현함

섹션별 세부 요약

1. 게임 개념 및 목적

  • "Pet the Pixel"은 사용자의 클릭이 전 세계 플레이어 공유의 글로벌 카운터에 기여하는 협업 중심 게임
  • 로그인, 계정, 광고 없이 단순한 상호작용에 집중
  • "하나의 픽셀이 감정을 느끼는" 메타포를 통해 디지털 세계의 미니멀리즘을 탐구

2. 기술 스택 및 구현

  • 백엔드:
  • Go 언어 + Chi 라우터로 간결한 HTTP 라우팅 구현
  • Dragonfly를 사용한 분산 상태 저장 (Redis 대체, 성능 향상)
  • 프로토콜:
  • Protocol Buffers를 사용한 데이터 직렬화 (JSON 대비 BW 절감, 프리타입 호스팅 제한 준수)
  • IP 기반 레이트 제한으로 봇/스팸 방지

3. 프론트엔드 및 디자인

  • React + Vite + Mantine 기반의 최소한의 UI 구현
  • CSS @keyframes가벼운 애니메이션 생성 (픽셀의 감정 변화 시각화)
  • Mantine미니멀리스트 디자인 선택 이유: 간결함 유지 + 사용자 친화성

4. 확장성 및 향후 계획

  • MVP 이후 1억 "pet" 달성 목표 설정
  • 오픈소스 공개 가능성 고려 (프로젝트 인기에 따라)
  • "Pet the Planet"유사 프로젝트 확장 가능

결론

  • Protocol BuffersDragonfly미니멀리스트 웹 앱에서 성능 최적화확장성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음
  • 협업 중심의 디자인사용자 참여도 향상에 기여하며, 오픈소스 기술 스택 활용이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성을 높임
  • "Pet the Pixel"기술적 최소주의창의적 아이디어의 결합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MVP 사례